보도자료


 

재능과 소질을 키우는 영가초 방과후 공개수업영가초, 하반기 방과후학교 공개 수업 성황리에 운영

웹마스터 0 594

재능과 소질을 키우는 영가초 방과후 공개수업영가초, 하반기 방과후학교 공개 수업 성황리에 운영

  • 안동/박동수 기자
  • 승인 2018.11.07 20:58
  • 댓글 0
  
영가초등학교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방과후학교 활성화 및 교육 수요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2018년도 하반기 방과후 공개 수업을 운영했다.

현재, 영가초 방과후학교는 위탁운영 전문기업인 참인재교육총연합회의 전체 위탁으로 올해부터 운영되고 있다. 뉴스포츠, 바이올린, 방송댄스, 미술, 한자속독 등 다양한 특기적성 관련 예체능 프로그램은 물론 창의수학, 과학실험, 컴퓨터 등 교과 연계 프로그램까지 총 11개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.

로봇과학, 피아노, 주산암산 등을 시작으로 모든 프로그램을 교사 및 학부모들이 직접 참관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서로 소통을 통해 방과후학교 운영수준과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했다.

공개수업을 참관한 학부모 김모 씨는 “학원의 사교육비의 4분의 1 수준의 저렴한 수강료로 비용 부담이 줄어들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이용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하다. 수업참관을 통해 공개수업현장과 상담을 가질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다”며 “특히 올해는 피아노가 모두 새 제품으로 교체돼 아이도 매우 좋아한다 고 말했다.

방과후학교 전체위탁운영 전문기업인 참인재교육총연합회 관계자는 “보다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해 각 강좌별 전문성이 뛰어난 우수강사를 선발 배치하고, 다양하고 창의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보다 질 높은 교육서비스제공은 물론이고 학생들의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”고 말했다.

영가초 관계자는 “이번 공개수업을 통해 학생참여율을 높이고, 수업에 관한 좋은 점과 개선할 점을 파악해 방과후학교의 질을 향상시키며, 사교육비 경감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”고 말했다. publish.json?nurl=http%3A%2F%2Fwww.dkilbo.com%2Fnews%2FarticleView.html%3Fidxno%3D162168&xml_url=http%3A%2F%2Fwww.dkilbo.com%2Fnews%2FarticleViewXml_v3.html%3Fidxno%3D162168&channel=society

안동/박동수 기자  ehdtn9100@naver.com

<저작권자 © 대경일보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>

0 Comments